본문 바로가기
레시피정리

편스토랑 어남선생, 기사식당 왕돈가스 및 돈가스 소스 레시피

by wellness_life 2024. 12. 7.

편스토랑 어남선생 편에서는 기사식당에서 만날 수 있는 푸짐하고 바싹바싹한 왕돈가스 및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시판돈가스를 활용한 돈가스 소스를 만들어 보였는데요. 밖에 나가서 비싸게 돈가스 사 드시지 말고 맛있고 건강하게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드시면 좋을 듯해요. 이에 관련하여 편스토랑 어남선생 기사식당 왕돈가스 및 돈가스 소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편스토랑 어남선생 돈가스
기사식당 안심돈가스

 

 

왕돈가스 레시피

편스토랑 어남선생 편에서 저렴한 돼지 안심을 구입하여 넉넉하면서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기사식당 왕돈가스를 만들어 보였는데요. 특히 돼지고기 안심은 기름기가 적어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워 돈가스에 사용해도 맛있어요. 돼지고기 안심부위와 빵가루, 달걀, 밀가루, 우유, 기름만 있다면 바로 만들 수 있어요. 

 

 

 

 

재료

돼지 안심 400g, 빵가루, 밀가루, 달걀 2개, 소금 2꼬집, 식용유

염지 : 우유 100ml, 소금 1/3T, 후추 20바퀴, 다진 생강 0.5t

왕돈가스
출처 : 편스토랑 어남선생

 

재료준비

1) 안심 400g의 겉면 물기를 키친타월로 닦는다.

 

2) 안심을 3 등분하고 중앙에 가로로 깊게 칼집을 낸다.

-손으로 눌러 반 가르듯 칼집을 깊게 내주세요!

 

3) 칼집 낸 안심을 펼치고 꾹꾹 눌러 넓게 편다.

-꾹꾹 누르면서 펼치면 넓어진다. 

-안심은 부드러워 잘 펼쳐진다. 

 

4) 볼에 달걀 2개, 소금 2꼬집을 넣고 섞어 달걀물을 만든다.

왕돈가스
출처 : 편스토랑 어남선생

 

만들기

1. 볼에 우유 100ml, 소금 1/3T, 다진 생강 0.5t, 후추 20바퀴,

-안심을 넣어 냉장고에서 20분 이상 재운다.

 

2. 재운 안심 앞뒷면에 밀가루 → 달걀물 → 빵가루 순으로 골고루 묻힌다.

-고기에 묻은 우유를 잘 털어준 뒤, 밀가루를 묻혀야 손에 달라붙지 않습니다!

-밀가루, 달걀물은 최대한 얇게! 빵가루는 두툼하게 묻혀주세요!(포인트)

-빵가루가 너무 얇으면 빵가루자체가 떨어져 맛이 없어요. 

-빵가루를 묻히고 꾹꾹 눌러주면 돈가스가 더욱 커집니다!

 

3.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 달구고 160˚가 되면 돈가스를 넣어 중 약불로 7분 튀긴다.

-식용유는 최소 1cm 이상 높이로 넣어주세요!

-튀김 부스러기를 만들어 떨어뜨렸을 때 3초 뒤에 떠오르면 약 160˚입니다!

-만약 3초보다 더 빨리 부스러기가 올라온다면 기름을 조금 더 넣어 온도를 낮춰준다. 

-튀김옷이 분리될 수 있으니, 처음 1~2분은 건들지 말아 주세요!

 

4. 강불로 올려 짧게 튀겨 색을 낸 뒤, 건져내 기름을 뺀다.

-튀김옷이 황금빛이 될 때까지 색을 확인하며 튀겨주세요!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돈가스 소스 레시피

편스토랑 어남선생에서는 기사식당 왕돈가스에 잘 어울리는 돈가스 소스까지 만들었는데요. 시판 돈가스 소스를 활용하여 맛있고 평생 사용할 수 있는 돈가스 소스 레시피라고 해요. 시판 돈가스와 케첩, 버터 등만 있으면 집에서도 새콤달콤하면서 돈가스의 느끼함을 싹 없애주는 소스이니 참고해서 만들어보세요.  그렇다면 시판 돈가스 소스를 활용한 업그레이드버전의 돈가스 소스 레시피를 알아볼게요.

 

 

 

 

재료

-시판 돈가스 소스 및 케첩(브랜드와 상관없이 준비해 주세요)

-양파 1/2개, 버터 60g, 밀가루 4g, 설탕 1T, 소금 3꼬집, 물 300ml

 

만드는 법

1. 달군 냄비에 다진 양파, 버터 60g, 설탕 1T, 소금 3꼬집을 넣고 중불로 볶는다.

2. 양파가 노르스름해지고 단 냄새가 나면, 밀가루 4T를 넣어 약불로 볶는다.

3. 밀가루가 잘 섞이면, 불을 끄고 시판 돈가스소스 10T, 케첩 5T를 넣어 섞는다.

4. 물 300ml를 조금씩 부어 섞어준다 이때 불을 켜고 강불로 걸쭉하게 짧게 볶는다. 

 

어남선생 돈가스 소스
출처 : 편스토랑 어남선생

 

 

다진 양파를 볶을 때는 중불로 계속 끓여주는데요. 양파색깔이 아이보리색깔에서 연한 갈색으로 변해지면서 빵 굽는 냄새가 난다면 그때 밀가루 4T를 넣어 약불로 볶어준다. 불조절 와 양파에서 빵 냄새가 날 때 밀가루를 넣는 것이니 이 점을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시판돈가스와 케첩은 2: 1 비율로(브랜드상관없이) 섞어주는 것이 포인트이며 물을 넣을 때는 나눠서 부어주면서 끓여준다. 돈가스 소스를 만들 때는 불조절을 잘해야 해요.

어남선생 돈가스 소스
출처 : 편스토랑 어남선생

 

-시판 소스마다 맛이 다르니 간을 보고, 돈가스 소스와 케첩을 2:1 비율에 맞춰 추가해요.

-약간 싱거운 정도로 간을 맞춰야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결론

집에서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했던 돈가스를 편스토랑 어남선생 편에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방법으로 알려줬는데요. 고물가 시대에 외식보다는 이렇게 집에서 만들어 드시면 더 건강하면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맛있게 드세요.

 

 

#편스토랑어남선생

#편스토랑어남선생왕돈가스

#편스토랑어남선생돈가스

#편스토랑돈가스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