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정리

편스토랑 이찬원 편 마요네즈 김치볶음밥 및 버섯들깨탕면 레시피 정리

by wellness_life 2024. 9. 30.

편스토랑 이찬원 편에서는 요리를 잘하지 못하는 분들도 손쉽게 해 먹을 수 있는 마요네즈 김치볶음밥과 버섯들깨탕면을 선보였다. 자취생도 할 수 있는 손쉽고 간편한 요리 레시피이다. 

 

 

특별한 재료 없이 만들어진 초간단 요리이니 참고해 보자.

 

마요네즈 김치볶음밥 & 버섯들깨탕면
편스토랑 이찬원

 

 

그렇다면 이찬원이 보여준 마요네즈 김치볶음밥과 버섯들깨탕면의 레시피를 알아보자. 

 

마요네즈 김치볶음밥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가 김치볶음밥이다. 잘 익은 김치와 밥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메뉴이며 특별한 기술을 필요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런 요리를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줄 이찬원의 마요네즈 김치볶음밥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준비물

-잘 익은 김치 1/4 포기(김치국물 필수), 마요네즈 4T, 햇반 1개

-대파(어슷썰기), 양파 반 개, 간장 1T, 설탕 2T, 고춧가루(취향껏), 달걀 1개

 

*참고로 편스토랑 이찬원 편 영상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므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1. 달군 팬에 마요네즈 4T를 중불로 녹여준다. 중불로 녹여야 마요네즈가 타지 않는다.

 

2. 마요네즈가 어느 정도 녹으면 특유의 시큼한 향이 날 때 썰어둔 대파를 넣고 볶아 파기름을 만들어준다.

 

3. 파기름이 만들어지면서 대파향이 올라오면 썰어둔 양파와 김치, 김치국물을 넣어 볶아준다.

마요네즈 김치볶음밥
출처 :편스토랑

 

* 마요네즈는 기름과 달걀노른자로 만든 제품이니 볶음 요리를 기름 대신 마요네즈를 사용하면 더 고소하고 맛있다.

* 개인적으로 이찬원은 마요네즈를 정말 좋아한다고 한다.

 

4. 3번이 어느 정도 볶아진 다음 한쪽으로 밀어 두고 설탕을 넣고 녹인 다음 간장 1T를 섞어 볶아준다.

 

5. 고춧가루 1T를 넣고 볶다가 김치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햇반 1개를 넣어 볶아준다.

-고춧가루는 취향껏 추가하는데 매운맛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추가해도 좋다고 싫다면 생략도 가능하다.

-햇반을 그냥 데우지 않고 바로 넣으면 김치볶음밥이 더 탱글탱글하면서 맛있다.

* 설탕을 태워 캐러멜라이징한 후 간장까지 태워 맛을  내어준다.(이찬원의 꿀팁)

* 김치찌개할 때도 설탕 1T 정도 넣으면 김치의 시큼시큼한 맛을 제거하고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마요네즈 김치볶음밥
출처 : 편스토랑

 

7. 그릇에 담은 후 통깨를 뿌리고 달걀프라이도 추가하면 마요네즈 김치볶음밥이 완성된다.

 

 

햇반 구매하러 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버섯들깨탕면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필요하다면 이찬원의 버섯들깨탕면을 만들어 먹자. 버섯들깨탕면을 먹으면 온몸이 따뜻해질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사골라면으로 만들어 낸 버섯들깨탕면은 그냥 라면을 넘어 맛있는 근사한 요리를 선사할 것 같다. 그렇다면 버섯들깨탕면의 레시피를 알아보자.

 

 

 

 

준비물

-마른 표고버섯, 기타 버섯종류(새송이,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사리곰탕 라면 1개, 다진 마늘 1T, 대파(어슷썰기), 들기름, 들깻가루, 우유 소량

 

레시피

1. 마른 표고버섯은 15분간 물에 불린다.(불린 물은 나중에 육수로 사용할 예정이니 버리지 말 것)

 

2. 기타 버섯 종류(새송이,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등은 먹기 좋게 손질해 준다.

 

3. 다진 마늘과 대파를 썰어 준비해 준다.

 

버섯들깨탕면
출처 : 편스토랑

 

 

4. 달궈진 냄비에 들기름 두르고 대파를 넣고 볶는다.

 

5. 대파 향이 올라올 때쯤 다진 마늘 1/2T, 소금 2꼬집을 넣고 준비한 모든 버섯을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중불에 볶아준다.

 

6. 볶아진 버섯에서 채수와 함께 앞서 불린 표고버섯 우린 물을 넣어 준 다음 사리곰탕 스푼을 넣고 끓여준다.

 

7. 고소한 맛과 음식의 풍미를 위해 우유도 소량 넣어준다. (우유가 없다면 생략)

 

8. 국물이 뽀얗게 변하면 면을 추가 및 들깨가루를 넣어 끓여준다.

버섯들깨탕면
출처 : 편스토랑

 

9. 데코용 대파를 얹어 맛있게 먹는다.

 

버섯들깨탕면은 사골라면으로 만들지만 다양한 버섯과 오메가 3가 풍부한 들깻가루, 들기름의 조화로 몸에도 좋고 맛도 일품일 듯하다. 들깨칼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버섯들깨탕면을 만들어 드셔도 참 좋을 것 같다. 환절기에 감기로 고생하신 분들도 따뜻하게 만들어 드시면 괜찮을 듯하다.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 먹자.

 

사리곰탕 구매하러 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요리는 간단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그래야 자주 해 먹을 수 있고 요리실력도 늘어나기 때문이다.  편스토랑 이찬원 편 마요네즈 김치볶음밥과 버섯들깨탕면은 누구나 쉽게 해 먹을 수 요리이니 참고하셔서 집에서 맛있게 해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