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정보

오늘 N, 주말N 코너 제주도 현지인 맛집 고사리 육개장 낭푼밥상 정보

by wellness_life 2024. 10. 4.

오늘 N에서는 오늘방송맛집-주말 N코너에서는 제주도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낭푼밥상을 찾아갔다. 제주도 하면 해산물 요리, 돼지고기 등의 음식을 생각할 수 있지만 특별하게 제주도 향토음식을 만날 수 있는 곳도 있다. 그곳은 제주도 향토음식 명인 1호와 대를 이어 음식을 지켜가는 아드님이 운영하는 낭푼밥상인데 그곳에 대한 위치, 메뉴와 가격, 특징을 알아보자.

 

낭푼밥상
낭푼밥상

 

오늘 N, 낭푼밥상

낭푼밥상은 제주도 향토 음식 명인 1호 어머니와 그 음식을 지키고자 대를 이어오는 아드님이 운영하는 곳이다. 제주시, 노형동, 제주 시내, 제주국제공항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특히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제주공항맛집 #제주향토음식

 

 

한정수량으로만 판매하는 몸국 정식부터 제주도 특산품인 고사리로 만든 고사리 육개장, 담백하면서도 깊은 국물을 자랑하는 접짝뼈국 등이 인기가 좋다. 제주도 하면 해산물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제주도 향토 음식이 있다는 것을 너무 늦게 알았다. 다음 제주도 여행에는 꼭 낭푼밥상을 가봐야겠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수덕 5길 23 낭푼밥상
-주차는 식당 옆 공영주차장 및 공터에 이용하시면 된다.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
-수요일 정기휴무(제주도는 대부분 수요일 휴무이다.)

전화번호 : 064- 799-0005

비건메뉴, 콜키지 가능(무료), 포장, 예약, 유아의자 

 

낭푼밥상
출처 : 낭푼밥상 업체등록사진

 

메뉴는 다음과 같다.

-가문잔치 정식 몸국(한정수량) 16,000원/몸국 10,000원

-메밀기름간장비빔국수 10,000원/오징어초무침 8,000원

-제주 육개장 정식 16,000원/접짝뼈국 정식 16,000원

-제주 고사리 육개장 10,000원/접짝뼈국 10,000원

-기름간장비빔국수 8,000원/고기국수 9,000원

-괴기반 3,000원/수육 10,000원/제주순대 5,000원

 

 

 

 

*몸국은 돼지의 여러 부위를 고아낸 육수에 해초류인 모자반을 넣어 끓인 국으로 제주도 옛 잔치 음식이다.

*메밀국수를 이용하여 기름간장소스에 비벼 먹는 메밀기름간장비빔국수로 인기메뉴이다.

*제주 고사리 육개장은 제주고사리와 제주돼지고기를 찢어 메밀가루를 풀어 담백 고소한 육개장이다.

*접짝뼈국은 돼지갈비의 일부분인 접짝뼈등을 넣고 제주산 무와 함께 메밀을 풀어 넣은 국이다.

*정식과 일반식사의 차이는 정식에는 다양한 반찬 종류(오징어초무침, 잡채, 고기등)의 차이로 보시면 된다.

*돼지고기를 육수를 사용한 요리가 많기 때문에 고기 및 수육도 따로 판매하고 있다.

*메밀가루와 선지, 당면이 들어있는 제주 전통방식의 피순대도 맛있을 듯하다.

제주도 낭푼밥상
출처 : 낭푼밥상 업체등록사진

 

✓ 거의 모든 음식에 메밀가루를 이용하여 속도 편하고 음식이 매우 정갈하여 먹는 사람도 기분이 좋다.

제주도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제주의 대표 돼지고기, 고사리, 해초류 등을 이용한 특별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제주도 여행 시 필수 코스라고 한다.

✓ 제주 혼례 잔칫날 먹던 가문잔치정식부터 몸국, 고사리 육개장 등 전통 향토 음식을 접할 수 있다.

요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요리도서관을 함께 운영 중이며 1000여 권의 요리 관련 도서를 볼 수 있다.


 

제주도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낭푼밥상을 알아봤다. 제주도 여행 중에 특별한 메뉴가 먹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길 바란다. 몸국, 고사리 육개장 등 우리가 평소에 먹지 못한 음식뿐 아니라 고기국수, 메밀간장비빔국수 등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다.

 

 

제주도 디저트 간식 추천 : 백한철 꽈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