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정보

생방송 투데이 수제철판순대구이 맛집 전통순대촌(+경남 창원) 정보 총정리

by wellness_life 2024. 8. 26.

담백한 순대와 다양한 야채를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을 생방송 투데이가 찾아갔다. 그곳은 경남 창원에 위치한 32년 손맛 수제 철판구이 맛집이다. 창원에 사는 현지인들로 인정한 맛집인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순대구이 전문점 전통순대촌에 대해 알아보자.

 

생방송 투데이 순대구이 맛집 전통순대촌
생방송 투데이 순대구이 맛집 전통순대촌

 

생방송 투데이 전통순대촌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한 32년 뚝심의 수제 순대구이의 전문점인 전통순대촌은 경남 창원에 위치해 있다. 순대를 좋아하는 순대러버들이라면 창원맛집 중에 하나라고 한다. 전통순대촌에 대해 알아보자.

 

 

전통순대촌 정보

위치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천주로 869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오후 8시 30분(오후 3시~오후 5시 브레이크 타입, 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5-298-7564

주차가능(무료), 단체이용가능, 포장가능, 무선인터넷, 유아의자 

 

👌경남창원종합터미널에서 버스로 30분 정도, 택시의 경우에는 15분(16,000원 요금) 정도 걸린다.

👌창원 KTX 역에서는 버스로 25분 정도,  택시로 11분 정도(12,000원 요금) 걸린다. 

👌유튜버가 창원 전통순대촌 방문 이후 사람이 많아져 웨이팅은 필수이니 참고하세요.

 

 

 

메뉴 및 가격 

순대철판구이 : 14,000원(2인 이상 주문, 포장불가)

순대전골 : 13,000원(2인 이상 주문, 포장가능)

순대 한 접시 : 14,000원

순댓국밥 : 9,000원(돼지국밥, 내장국밥, 섞어 국밥, 순고내국밥)

순대맛보기 : 8,000원

 

전통순대촌 메뉴
출처 : 전통순대촌 네이버플레이스

 

 

전통순대촌 특징

전통순대촌은 오직 순대를 위한 30년 이상을 노력한 수제 전통 순대 맛집이다.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전통순대촌의 비법에 대해 알려준다.

 

생방송투데이 전통순대촌 다시 보기

 

우선 전통순대촌에서는 순대의 껍질로 이용하는 돼지의 소창을 겉과 속을 물로 여러 번 씻어내어 돼지의 잡내를 없앤다. 그리고 순대 속에 들어가는 두부대신 찐 현미+찹쌀 +햅쌀이 들어가고 식감을 위해 다지지 않는 돼지고기를 넣는다. 당근, 감자, 달걀 등 갖은 재료를 넣은 골고루 반죽해 준다. 야채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나중에 양배추와 파를 넣어준다고 한다. 오랜 시행착오 끝에 맛있는 순대가 탄생된다.

 

전통순대촌
출처 : 생방송 투데이

 

전통순대촌의 대표적인 순대철판구이는 생순대를 초벌로 구워 순대 본연의 맛을 지켜주고 철판구이에 같이 나가는 야채에만 소스를 살짝 뿌려 같이 구워 먹으면 된다. 직접 구워 바싹한 순대에 잘 익한 야채와 함께 먹으면 정말 특별한 철판순대구이를 드실 수 있다.  물론 순대전골, 순대국밥, 순대 등 다양한 순대들도 고기의 잡냄새 없이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전통순대촌 수제철판구이
출처 : 생방송 투데이

 

👌전통순대촌은 고소하고 잡내가 나지 않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음식이다.

👌철판구이 또는 전골을 드신 후 볶음밥을 추가해 많이 드신다. 양이 적다는 평도 있다. 

👌순대는 다른 집과 차별화가 되어 있다는 평이 많다.

👌테이블별로 주문할 수 있는 패드가 있어 편리하다.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있는 것 같다. 

👌항상 웨이팅 있고 사람이 많아 음식이 늦게 나와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많다. 

 

전통순대촌 리뷰 보기